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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21:47

    20첫 9상하이 모터쇼 4월 첫 6첫부로 25쵸쯔카지'Create A Better Life'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이번 상하이 모터쇼는 SUV세그먼트와 순수 전기 차를 필두로 한 xEV를 강조한 모습이지만 ​#20첫 9년 상하이 모터쇼 ​, 과거의 전기 자동차는 세단의 중앙에 판매됐지만 이번 모터쇼에서는 SUV로카 지 확대되는 모습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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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V 규제 대응과 소비자 니즈에 맞추려는 완성차 업체의 대응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NEV 규제 대응도 과거 가성비가 강조되던 때와 달리 디자인과 옵션 수준이 높아지는 등 차량 고급화가 진행됐습니다. 벤츠, BMW, Audi, Porsche 등 고급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은 여전합니다.주요 메이커는 Baidu, 알리바바, 화웨이와 협업 발표, Pony.ai, AION HORIZON등의 스타트업도 부스 전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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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이나 자율주행에 대한 조사 개발과 진행 귀추를 확인한 귀추인데요, #차이나 자율주행 현대차 Nexo를 비롯해 Grove Hydrogen Power, Hanteng Auto 등에서 FCEV를 출시했는데, 출시 차종과 업체 수는 전기차에 비해 뚜렷하게 오전은 수준이다.#현대차 넥소 주요 기업들은 이번 모터쇼에서도 현지 전략형 모델을 출시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SUV와 함께 xEV를 주력으로 전시하였습니다.글로벌 기업 중에서 토요타를 중앙으로 한 재팬 기업의 전시에 주목받았습니다. 토요타는 e-Palette와 e-calm, RHOMBUS의 컨셉 전시를 실시했습니다.역시 순수 전기차인 C-HREV를 출시할 뿐 아니라 주요 양산차에 HEV/PHEV 라인업을 구축해 차이나 시장에 집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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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컬 업체 중에서는 Geely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Volvo, Link&Co, Geely 각각 브랜드로 xEV 및 SUV 신차를 출시했습니다. 'Geometry'라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도 출시했습니다.트렌드인 SUV와 전기자동차, 고급화라는 변화된 한국 소비자의 개인 성향을 충족시키느냐에 따라 관심도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Cherry, GAC, ZOTYE, HAVAL 등의 부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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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주목할 점은 신규 업체의 등장.SUV와 xEV고급화라는 트랜드의 변화를 기회 요인으로 NIO, SERES, KARMA, ENOVATE, WELTMEISTER등 다양한 신규 업체를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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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치마크로 보이는 Tesla에도 여전히 관심이 높았지만, 신규기업이 제시한 콘셉트 및 양산차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특히 과거와는 달리 Tier1개 수준의 부속과 타이어를 사용하여 디자인뿐 아니라 차량 성능에도 초점을 맞췄습니다.Baidu와 Tencent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NIO는 SUV 전기차 ES8 모델과 함께 콘셉트카를 출시하였습니다. 차량만 아니라 3분 이내로 배터리를 교체하는 시스템도 선 보있 슴니다. ​ SERES는 AliOS 2.0적용한 NEDC기준의 주행 거리 500km이상, 제로백 3.5초를 나타내는 SUV차량 SF5출시 계획 발표, ICONA는 JD.com과 제휴하는 등 차량 내 쟈크팡메만 아니라 자율 주행과 관련된 사업에 대한 확장성까지 염두 하는 모습을 보였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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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차 그룹도 현지 전략형 소형 SUV였다 ix25와 K3등을 새로 선 보이며 부진했다 China에서 만회하려는 모습을 보였지만.역시 차의 전동화, 자동 운전, 커넥티드 카, 고성능 차 등 미래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비전을 함께 발표했다. ​#차량 전동화#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고성능 차 ​ Veloster N, WRC에 출전한 i30을 전시하고, 고성능을 NEXO을 통해서,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마찬가지로 Baidu/Apollo와 협업하여 Connected Car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변화는 시작됐지만 높아진 China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에는 경쟁사 대비 다소 부족했다는 판단입니다.특히 Nexo를 제외하면 세단에 대한민국 친환경차 라인업은 SUV 순수전기차까지 출시된 경쟁사에 비해 열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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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 현대트랜시스와 현대제철은 부품관에 참여했던 현대자동차그룹의 높은 의존도에서 벗어나 본인 신규 수주 확보를 통한 고객 다변천 노력이 진행되었습니다.#현대차그룹 #현대트랜스 #현대제철 출처-SK증권 리포트를 참조한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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