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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도 차고지 증명제와 정부별 주차 문제 해결 계획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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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차를 살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연비, 디자인, 가격, 브랜드 등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차를 살 때는 주차장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돈이 있어도 차를 세워 두는 주차장이 없으면 차를 살 수 없다고 하는데, 그것은 차고지 증명제 때문입니다. 차고지증명제는 차량 소유자에게 자동차 보관장소를 의무화하는 제도로 차를 새로 사서 등록할 때나 소유자의 주소가 변경되어 과인 소유권 명의이전 등록을 할 때 반드시 차고지를 확보하는 제도입니다. 당 1은 주차난 해결 위도로 꼽히는 차고 증명제에 대해서 자주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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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본인 라에 등록된 차량 수는 약 2천 4백만대입니다. 운전자라면 어느 본인 한 번 정도 정체된 도로를 지나 목적지에서 주차 공간을 찾아 헤맨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운전자들은 매년 평균 107테테로울 주차 공간을 찾는 데 쓰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든 주차 전쟁이라고 하는데 미래 교통 분야에서 가장 주목할 것은 바로 주차 공간입니다. 이러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각 본인별로 다양한 주차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섯 항목으로 보는 것은 차고지 증명제입니다. 차고지증명제는 주차공간을 확보해야 차를 살 수 있게 하는 제도로 자동차의 신규 변경 이전 등록 시 차고지 확보 증빙서류 제출을 의무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 제도는 자동차와 같이 큰 용적을 차지하는 개인의 부속을 집 밖에 방치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공익으로 지정을 해서는 안 되며, 자기 책임으로 적절한 보관 장소를 설치하는 원칙에 제동을 건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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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나쁘지 않다고 차고 증명제는 2007년 2월 제주에서 쵸소움 실시되 옷슴니다. 서울시의 경우 이 하나 989년과 하나 995년 하나 997년 200한살에 차고지 증명제 도입을 위한 건설 교통부(현 국토 교통부)에 주차장 법 개정을 건의한 바 잇우나프지앙 자동차 업계의 반발과 허위 신고, 위장 전출 등 부작용도 우려도 도입되어 있지 않은 슴니다. 그 뒤 서울시는 20하나 2년에는 재학 중입니다시, 국토 해양부에 주차장 법을 건의했지만 프지 않고 결미 도입되어 있지 않은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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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나쁘지 않다고 최초인 유 1 한 차고 증명제 시행, 상인 제주도는 어떻게 정책을 시행하고 있을까?​ 제주도는 항상오 나쁘지 않아는 차량으로 주차 공간 부족, 교통 체증 등 사회 우이뭉카 하자 2007년부터 차고 증명제를 시행했습니다..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점진적으로 대상 범위를 넓혀갔습니다. 제주도의 차고지 증명제를 적용 시기와 대상을 보면 2007년 정책 시행 초기에는 같은 지상에 한해 2000cc초과 승용차와 36인승 이상의 승합 차량을 대상으로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그리고 10년 그 sound의 2017년 중형 1600cc초과 승용차와 16인승 이상 승합차로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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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으면 올해 7월, 드디어 제주도 전역을 대상으로 시행 범위를 확대했지만 주차 시설이 부족한 현실 속에서 취약 거주자에 대한 대책의 부족 등으로 확대 시행을 유보했지만 자동차의 급증이 일으키는 교통 후와은교은뭉의 재가 더 심각하다는 판단하에 지난 3월 일 4일 차고지 증명제를 확대 도입에 대한 조례를 공포했습니다. ​ 함께 올해 7월을 기점으로 차고 증명제 대상 차량이 확대되었습니다. 제 1종 저공해차를 포함한 중형차 이상의 차량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소형, 경형 자동차도 대상 차량에 포함됩니다. 물론 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및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라 차고지를 확보해야 하는 여객 및 자동차 및 이륜자동차, 매매사업자 명의의 매매용 자동차도 제외 대상이 됩니다. 게다가 법이 시행되기 전에 등록된 자동차나 저소득층 소유의 생계형 화물자동차도 제외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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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고지증명제를 위반하면 어떻게 될까요? 등록 당시 차고지가 없어져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거나 차고지로 부적합할 경우 등 제도 위반 시 개선명령에 따라 차고지 확보 명령을 내리고, 불이행 시 자동차 등록번호판을 영치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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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과인라 골목과는 달리 갓길에 차가 다니지 않는 일본의 골목을 보신 적이 있습니까? 그 전에는 이런 모습이 없었다고 하지만 1950년대 후반 일본 폰 경제가 급성장하면서 자동차 등록 대수가 급격히 언제나 그랬듯이어과인지 이에 도로 교통 정체, 도심 및 주거지 내의 주차 문제의 부족 등 각종 문제가 발발했다고 할 것이다. 이를 해결하려고 1962년 자동차 보관 장소의 확보 등에 관한 법에 인적 증거 하고 6대 신도시를 대상으로 처음 시행되었습니다. 일본의 차고지증명제를 보면 우선 자동차 보유자는 해당 자동차의 보관장소를 확보해야 하며 자동차 등록번호판을 교부할 때 관할 경찰서장이 발행한 차고지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차고는 사용 본거지(자신의 집 또는 사무실)에서 2km이내에 확보해야 할 것이다. 다만 영업용 차량은 국토 교통성 장관이 특별히 정한 거리(도쿄 20km, 오사카 10km등)내에서 차고지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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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차고지가 없을 경우 운행 정지 명령이 가능하며 운행 정지 명령 위반 시 3년 이하의 징역 이쟈싱 20만엔 이하의 벌금을 치릅니다. 또 허위 등록 이쟈싱 주간 하나 2시간 이상 저녁 8시간 이상 항상 무단 주차할 경우에는 20만엔 이하의 벌금을 내려는 것입니다. 교통부가 아니라 경찰청에서 관리하며 철저하다고 할 겁니다. 일본의 거리 모습을 바꾼 차고지 증명제는 시행 초기부터 힘들었습니다. 국민들의 반발도 심했습니다. 그러나 정책은 시간이 갈수록 자리를 연행하고 시행 9년 후 하나 97나이에는 자기 차고의 확보율이 80Percent까지 도달했어요.. 시행 초기 우려했던 자동차 생산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함과 동시에 민영 주차장 공급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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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오리건주 유진시는 비거주자, 특히 통근자의 장시간 도로주차를 감소시켜 해당 지역의 도로혼잡을 억제하고 거주자에게 보다 편리한 주차환경을 공급하기 위해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나 978년에 주차 지역제 시작된 이 제도는 하나 982년부터 거주자 주차 혜택 제도로 전환되었습니다. 지역의 토지 이용의 성격에 의해서 해당 지역을 3개 구역으로 나쁘지 않고 무엇을 적용의 노하우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주변 작은 기업의 경우 처음엔 불만이 많았지만 짧은 시간에 건축물 부설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마련하여 판세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했습니다. 또한한시행초기에우려했던소규모점의매출하락문제도발생하지않았을뿐만아니라주차공간확보로오히려손님의가게이용을촉진시켜전반적으로판매율이증가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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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런던에서는 도심의 혼잡 해소를 위해서 1966년부터 주차 억제 구역 제도인 Controlled Parking Zone:CPZ)을 도입했습니다.. 런던시에서 가장 복잡한 지상 약 100km를 런던시 주차 관리 지구로 지정하고 이 지상에서 거의 매일 주차를 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 이프니다니다. CPZ로 지정된 지상에서는 거의 매일 주차가 전면 금지되지만, 단시간마다 주차의 경우는 주차 미터를 설치해 장시간 주차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1명의 거주자를 위해 거의 매일 구획선을 설치하고 moning은 요금으로 주차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구역 내 점포 등을 위해서는 수시로 주차를 허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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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 밀라노에서는 도심 교통 체증 완화와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첫 985년 주민 투표를 추진하고 도심부의 주차 통과제를 도입하 슴니다. 개인 교통의 최소화를 위해 통근용 자동차를 이용 제한하고, 도심지 거주자에게는 자신의 차를 주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배송차량이 자신의 민간이어도 주차공간을 자신의 부지 내에 보유하고 있으며 증명서를 발급받은 차량만 주차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순환 도로에서 도심으로 향하는 도로 입구에 경찰관이 4명 첫 조로 하고 통과 차량 이외의 진입을 감시한다면 법을 안 지킬 수 있슴니다. 이로 인해 도심으로의 유입 교통량이 크게 감소해 교통 체증이 대폭 완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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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까지 차고지 증명제와 과인라별 주차 문제 해결 제도를 살펴봤습니다. 안전 주행을 방해하는 항상 주차 차량이 과인 주거 밀집 지역의 골목 무단 주차 차량을 막기 위해 적절한 주차 제도 도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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