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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 및 문제점 알아보자!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0:53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티임냥!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드림카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죠?저의 드림카는 테슬라 모델S 입니다.깔끔한 외관과 혁신적인 기술력이 모두 좋은데, 그 중에서도 자율주행 기능이 아주 잘 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끌립니다.그래서 오늘은 자율주행차의 원리와 자율주행차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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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자율주행차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란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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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1960년대에 벤츠를 한 카웅데우에 제안되었는데 1970년대에는 몹시 매우 초보적 수준의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초기에는 아무런 장애요소가 없는 시험주행장에서 중앙선이나 차선을 넘지 않고 주행을 하는 선에서 개발이 시작됐다.그러나 19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크게 발전하고 장애물이 개입되는 자율 주행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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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 분야는 차세대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우리 본 인 라의 현대 자동차를 포함한 많은 자동차 업체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판매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자율주행을 위해서는 고성능 카메라와 충돌방지장치 등 매우 정교하고 오차도 없는 기술적 발전이 기반이 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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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뿐만 아니라 구글, 아이플 등의 IT 기업들도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20일 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퍼센트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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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이 상용화되어 모든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이용합니다 면 전체 교통 사고 95%가량을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사고와 보복 운전을 주는 1수 있다고 한다.역시, 인간의 운전자를 완전히 대체하면 정체 감소를 초래해 교통 경찰과 자동차 보험이 필요 없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물론 그런 장점 이외에도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자율주행차의 의문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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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라고 해서 사람이 손을 쓰지 않아도 달리는 완벽한 자율주행차만을 상징하는 것은 아닙니다.현재 우리도 어느 정도의 자율주행을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입니다.제 차에도 있는 기능이지만, 고속도로에서 사용하면 다리가 편한 기술이군요.정해진 속도로 주행을 계속하여 앞 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입니다.하지만 방향까지 자동으로 바꿔줄 수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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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는 차선이 지나가는 방지 기능도 자율 주행 기능의 일부분입니다.차 밖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파악하고 어떤 속도 이상으로 달릴 때 차선을 넘으려고 하면 자동으로 핸들을 거꾸로 돌리는 기능입니다.물론 바닥의 차선이 애매하게 그려져 있는 도중에 에러가 생겨 핸들이 마음대로 힘을 주는 경우도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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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AE)의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 6단계를 소개하고 주겟슴니다.수준 0부터 수준 5까지 총 6단계로 구성된다 슴니다. ​ Lv0비쟈동:운전자가 전면적으로 모든 조작을 제어하는 모든 동적 주행을 조장하는 단계 Lv한 운전자 지원: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사람이 자동차의 동적 주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차로 유지 장치, 오토 크루즈 등 하나의 자동 주행 기능 수행)Lv2부분 자동화: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주행 환경 모니터링은 사람이 하는 안전 운전 책임도 운전자가 부다 sound(귀추에 페이스 조절, 장 아이 수의 회피 등 두가지 이상의 자동 주행 기능을 조화롭게 수행)여기까지는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단계입니다.전부. ​ Lv3조건부 자동화:시스템이 운전 조작의 모든 측면을 제어하지만, 시스템이 운전자의 개입을 요청하면 운전자가 적절하게 자동차를 제어해야 하며, 이에 따른 책임도 운전자가 보유(운전자가 특정한 경우에만 개입하는 것)Lv4고도 자동화:주행에 대한 핵심 제어, 주행 환경 모니터링이나 비상시 대처 등을 전체 시스템이 하지만 시스템이 전면적으로 항상 제어하는 것은 아님(운전자는 필요함)Lv5완전 자동화: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시스템이 항상 주행 모든 것 sound당(운전자가 사라지고 단지 탑승자만이 존재하는 사람이 타지 않아도 움직이는 무인 주행 차)아래의 세 단계는 자율 주행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 당기에이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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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현재 우리가 1개 반적으로 운행하는 자동차는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자율 주행 기술이 보조하는 단계입니다그러면 자율주행차의 원리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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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 판단, 제어의 3단계에서 지내할인할 수 있습니다.첫째, 인지 단계인지는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술입니다.목적지로 향할 때 첫 번째로는 거기까지 경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도로의 차선과 사람 신호, 보행자, 선행 차량 등을 지각하는 1개가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자동 주행의 한 단계도 인지 기술에서 시작됩니다.인지 단계에서는 GPS나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 상황의 정보를 인식 수집합니다.인지에 필요한 GPS는 종래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보다 훨씬 정확도가 높지 않으면 안 되고 오차는 1m이내에는 없으면 안 됩니다.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사용하는 GPS는 오차가 하나 0m~30m가 되도록 이 정보만으로 운행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인지기술은 단순히 인지과정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우리가직접운전을할때는자연스럽게예측이필요한상황이생겨요.예를 들어 터널에 들어가면 일시적으로 시야가 어두워져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터널 안의 상황을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기위인 우리 머릿속에는 터널에 진입하기 전에 내 앞 차의 속도 등을 소견하고 어느 정도의 차간 거리를 두고 주행했는지 입력돼 있기 때문입니다.이처럼 자율 주행 자동차의 인지 기술은 사람이 눈으로 보고 머리로 소견하는 것과 이 하나의 메커니즘으로 작동하도록 발전하고 엄한 인가는 중입니다. ​ 2. 판단 단계 결정 단계에서는 이전에 얻은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결정합니다.자동차가 어떠한 환경에 놓여져 있는지를 파악하고, 여러가지 장비를 통해서 얻은 기위지를 분석합니다.그 위에서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우고 판단하고 움직입니다. ​ 3. 제어 단계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과 주행 방향 등을 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합니다.우리 몸에 비유하자면 인지는 눈과 귀의 역할을, 판단은 두뇌의 역할을, 제어는 움직이지만 직접 sound되는 팔과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차량을 움직이는 제어는 크게 조향 및 가감속 기술이 있습니다.조타기는 예상치 못한 것으로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로, 가감속은 가속이나 감속, 브레이크로 차를 주행시키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차의 원리는 이렇게 끊깁니다.없는지, 판단, 제어 단계를 반복해, 소프트웨어의 명령을 그려 자동차가 주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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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운행하는 자율주행차는 정 스토리가 매력적이다.그러나 거기에 따르는 문제점도 다양하지만, 쉽게 3가지 이야기를 정리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1. 안전문제 자율주행자동차가 완벽하게 모든 귀취와 차량을 제어합니다. 해도 스토리의 귀취는 항상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도 결국 잘 훈련된 기계이기 때문에 아내의 실음을 건드리게 되는 귀취로 오판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모든 차량이 자동 운전 자동차로 바뀌어 주변의 자동차가 서로의 주행 귀취을 모두 공유하고 예측하는 것이 아닌 이상 안전성 문제는 항상 일어날 겁니다. ​ 2. 윤리적 문제가 되고 있는률 주행 자동차는 탑승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만약 왼쪽에서 갑자기 차선 변경을 하는 자동차와 의문을 피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피해야 할 귀취가 왔을 때, 오른쪽 인도에 사람이 근본이냐면 어떤 선택을 할까요?보통 우리가 운전대를 잡고 운전하는 귀취라면 차대차가 의심스러울 경우 인도인을 치지 않기 위해 보통 브레이크를 걸어 좌측 차량과 부딪치는 귀취를 선택할 것이다.하지만 자율주행차는 인도로 방향을 바꿔 보행자를 끄는 것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문제라는 겁니다.이처럼 자동 운전 자동차의 문제점 중 윤리적 문제도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3. 하나의 자리 문제가 되고 있는률 주행 자동차 문제 점으로서 한 자리의 문제도 있습니다.탈것과 관련해서 운전이 주요 업무인 분들은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면 한 자리를 잃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버스 본인 택시, 우 바 등 놀이 기구를 관련한 여러 사업에서 자동차가 사람 대신한다면 수많은 분들의 1개의 자리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와 자율주행자동차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문제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므로 국가가 중재하고 법으로 가이드라인을 정해야 할 부분이라고 소견한다.향후 하나 0년 이내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에 안전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할 수 있길 바라며, 향후 포스팅 때 만자의 몸입니다 냥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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